글번호
912974

4차년도 논문성과

분류
처리완료
작성자
bkcc21
조회수
188
등록일
2023.12.13
수정일
2024.02.13
 
▶ 국내학술지 등재
 
양진호, 동양적 비상의 상상력 변용 양상 - 소설 봉신연의와 만화 <봉신연의>를 중심으로, 애니메이션연구, 19(1), p151~168, 202303

이병민 외 1인, ‘로컬’의 인문학적 의미와 실천을 통한 지역발전: 한국과 일본 ‘로컬크리에이터’ 사례 비교를 중심으로, 아태연구, 30(1), p5~42, 202303

이병민,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의 성과측정 및 지표개발 연구, 문화콘텐츠연구, 27, p75~120, 202304

황용석/황현정, AI 리터러시 개념화와 하위차원별 세부 역량 도출에 관한 연구, 사이버커뮤니테이션학보, 40(2), p89~148, 202306

황현정/박지수/김승완, 국내외 AI리터러시의 연구 동향 분석 : 체계적 문헌고찰 방법을 중심으로, 교육문화연구, 29(3), p135~164, 202306

정혜녕/홍우평 외 2인, 의미 있는 개체 제시 방식이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: 중심 편향 원리와 규범적 관점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, 감성과학, 26(2), p103~116, 2023. 06

김이나/이병민, 남북한 문화교류를 위한 통일문화콘텐츠 방향성 찾기: 북한이탈주민 유튜브 채널<놀새나라TV>를 중심으로, 통일인문학, 94, p71~82, 202306
 
김정애/정지현/정의준, 미디어 과몰입 개선을 위한 구비설화의 VR콘텐츠 활용 방안 연구, 문학교육학, 79, p37~70, 202306
 
정의준 외1인, 청소년 게임 과몰입과 삶의 만족도의 연관성 연구 - 잠재집단 및 조절효과 분석을 중심으로, 한국게임학회 논문지, 23(3), p71~82, 202306
 
홍우평 외1인, 한국어 계승 화자의 한국어 문장 내 재귀사 “자기”의 해석으로 본 언어 전이 현상 연구, 통일인문학, 94, p351~381, 202306
 
김정애/정의준/이승제, 외로움 해소를 위한 VR 문학치료 프로그램의 효과성 연구, 문학치료연구, 68, p117~151, 202307
 
성민영/배상준, 세계관 구축의 개념과 그 방법론에 관한 연구 - 좀비 콘텐츠 <킹덤>의 사례를 중심으로 -, 문화콘텐츠연구, 28, p37~63, 202308
 
하정민/배상준, 〈화녀〉(김기영, 1971)의 압축적 근대성 : 색채를 중심으로, 씨네포럼, 45, p37~63, 202308
 
이승제/배상준/성민영, 기억 매체로서의 디지털 게임에 관한 연구: 게임 'My Child Lebensborn'을 중심으로,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 23(9), p1~19, 202309
 
윤혜영, 부 캐릭터의 아이러니 구조 연구, 인문콘텐츠 , 70, p219~238, 202309
 
황용석 외1인, 온라인 리뷰의 토픽유형이 소비자가 지각하는 리뷰 유용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, 언론정보연구 , 60(4), p164~202, 202311
 
유동환 외1인, 기독교 인물기념관 내 디지털미디어를 활용한 전시기법에 관한 연구, 신학과실천, 87, p903~930, 202311
 
 
 
 
▶ 국제학술지 등재
 
Hyeyoung Yun, Combining Cultural Heritage and Gaming Experiences: Enhancing Location-Based Games for Generation Z, Sustainability, 26(12),, 20309 (SSCI)


 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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